....21세기 여성 신 유망 직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는 의료계의 경쟁력 강화와
....환자들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기 위한 서비스의 일환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병, 의원에서 서비스의 핵심리더로서 병원의 이미지를 차별화 하고 환자들이 감동하여 평생고객으로
....내원 할 수 있도록 하며 병원 내의 팀웍을 도모하여 따뜻한 병원 문화를 주도하여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역활을 하게 됩니다.
....의료시장의 개방과 더불어 선진병원으로서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의료계의 핵심인력
....으로 점점 더 부각될 것입니다.
 
..한국에서의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는 1994년 미국의 병원 경영 사례를 벤치마킹하면서 도입된 직업
..이며, 서울에 있는 작은 개원가의 치과에서 도입된 직업입니다.
..그 후 많은 병원들이 생겨나고 대형화되면서 고객의 Need는 친절한 병원, 서비스가 좋은 병원으로
..향하게 되었고 이러한 부분에서 병원의 얼굴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담당하게 된 것이 바로 신직업인
..'병원 서비스 코디네이터'
로 현재는 각 메디컬 분야에서 수요 증가로 인해 많은 분들이 활동을 하고
..계십니다.
 
..1. 병원 내 친절 서비스 관리
..2. 고객 및 병원의 전반적인 이미지 형성
..3. 환자와 보호자에 대한 서비스 개선
..4. 전화상담과 내방객상담, 환자 및 보호자 응대
..5. 리셉션에서의 수납 및 예약,진료 계획 수립
..6. 진료실에서의 이미지 차별화를 통한 고객만족 유도
 
.1.진료 코디네이터 : - 진료 코디네이터가 담당
................................- 치료계획 수립
................................- 의사와 진료 팀간의 원활한 치료 중재

.2.상담 코디네이터 : - 진료 전. 후 상담과정에 대한 전체적 조망
............................... - 고객에 대한 전반적 상담과 치료결정 유도

.3.리셉션 코디네이터 : - 수납과 예약업무
..........................,,,......- 전화응대와 상담을 통한 고객관리
...................................- 병원환경조성 및 병원 이미지 관리
 
..미국 등 선진국에는 병원당 1~2명의 전문 코디네이터가 있을 정도로 보편화되어 있지만 우리나라에는
..아직은 낯선 분야입니다.
..그러나 최근 치과, 한의원, 성형외과, 피부과, 안과, 비만클리닉, 산부인과 등을 중심으로 정착화되어
..가고 있으며, 현재 그외의 타과에서도 빠르게 보급되고 있습니다.
..병, 의원에서는 서비스 코디네이터의 도입을 통해 양질의 서비스와 최상의 진료를 보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활성화 될 전망입니다.
 
 
 
 

..병원 서비스 코디네이터가 갖추어야 할 서비스의 자세 마인드 등의 세부적인 기본을 익히고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로서의 현장에 활용 가능한 역할 연기와 실무교육 등을 통해 병원 서비스 경영의 가치를 창출
..및 실현
 

..1. 고등학교 졸업 이상인 자로 의료계로의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
..2. 간호사,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 예정 또는 취득자 이신 분
..3.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로서의 활동을 원하시는 분
 

..교육비용 : 6주 30시간 ( 33만원 ) 간호학원 재학생 특별할인 혜택
..수료증 : 미래써어치 공동명의의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수료증 수여
..자격증 : 소정의 자격시험을 거쳐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협회의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자격증 부여
(연 3회-3월, 7월, 11월)
 
주 차
테 마
시 간
주 제
1 병원코디네이터의 이해
5hr
- 오리엔테이션
- 의료환경의 변화 및 패러다임의 변화 이해
- 병원 서비스 코디네이터의 역할과 비젼
- 의료 서비스인으로서의 경영마인드/ 프로의식 고취
- 코디네이터가 이끌어야 할 Team Leadership
2 코디네이터의 Image Making
5hr
- 병원서비스 마인드 함양
- 신뢰감을 줄 수 있는 표정,음성,자세,시선,보행,
...화법용모,복장,메이크업
- 병원에서 필요한 기본매너 교육
- 기본인사법,바른자세,밝은 표정,미소 실습
- 전화걸기와 받기,전화메모,상황 별 전화응대 및
...고객응대 예절
3 내부고객의 Royalty 창조
5hr
- 내부고객의 개념 및 중요성의 이해
- 병원내의 인간관계 3way와 환자의 만족도
- 내부직원과의 관계조율 및 문제 해결능력 향상
- 팀웍향상을 위한 Team Communication Skill
- 환자와 보호자,의사와 간호사 기타 staff 진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대화기법
4 환자상담의 실제
5hr
- 신뢰감을 주는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
- 효과적인 환자상담법 4단계
- 환자유형별 상담 Know- how
- 불평사례별 환자상담 Role-play
- 화난 환자 응대법
5 환자관리시스템의 차별화
5hr
- MOT개념의 이해
- 병원 프로세스 분석 및 고객접점 설계
- 고객접점 별 환자의 Wants&Management
- 접점 별 환자 응대의 구체적 실천방안 이해
- 환자 응대 Role-Play
6 의료 Marketing
5hr
- 모니터링 작성요령 및 과제 실습
- 병원 서비스개선을 위한 우수병원사례 벤치 마킹
- 병원 경영과 마케팅 이해
- 병원의 성공적인 PR실천방안
- 모의 면접/ 평가